사회
사회일반
익산 '탑마루 수박' 본격 출하
1기작 당도 12브릭스 이상 대형마트 통해
기사입력: 2019/04/23 [10:22]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 새만금
조재수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전북 익산에서 생산되는 '탑마루 수박'이 본격적으로 소비자들의 입맛 공략에 나선다.  / 사진제공 = 익산시청     © 조재수 기자


 

 

전북 익산에서 생산되는 '탑마루 수박'이 소비자들의 입맛 공략에 나선다.

 

익산시 농업기술센터는 "올해 1월 초 정식한 1기작이 지난 15일 용안면 농가의 첫 출하를 시작으로 이번 주부터 정읍‧고창‧부안‧진안지역에서 본격적으로 출하된다"고 23일 밝혔다.

 

탑마루 수박은 비파괴 당도선별을 통해 당도 12브릭스(Brix) 이상 상품과만 농협 하나로마트 등 대형마트를 통해 출하될 예정이다.

 

농업기술센터는 그동안 수박 명품화 단지 조성을 시작으로 ▲ 전열선 ▲ 자동온도 조절장치 339동 ▲ 보온덮개 피복 233동 ▲ 자동개폐기 1,200대 ▲ 토양개량제 ▲ 관수‧관비 시스템 ▲ 토양환경 측정 장치 등을 지원해 수박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 왔다.

 

특히, 올해는 1억2,000만원의 사업비를 투입, 수박생산기술 시범단지 육성 및 이곳에서 생산된 고품질 수박을 지난해에 이어 일본에 수출할 계획이다.

 

또, 전북농업기술원 수박시험장과 연계해 새로 개발된 수박덮개와 받침대를 활용한 시범사업을 추진해 여름철 2기작으로 씨 없는 수박 품질을 향상시킨다.

 

익산시 농업기술센터 이중보 기술보급과장은 “꾸준한 현장 기술 지도를 통해 타 지역과 차별화된 고품질 수박 생산 및 조기출하로 타 지역과 차별화는 물론 경쟁력을 제고시켜 탑마루 수박농가의 소득 증대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 수박 재배면적은 183ha로 망성‧용안‧용동‧왕궁 등에서 주로 재배되고 있다.

 

<ⓒ 브레이크뉴스 새만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안군 (재)근농인재육성재단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