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김제 백구특장차단지 '진입 교차로' 개설
국토부 6단계 기본계획 반영… 평면 교차로 L=1.4km
기사입력: 2020/01/14 [10:48]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 새만금
신성철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국토교통부의 국도상 병목지점과 위험도로 개선을 위한 6단계 기본계획에 '전주-군산간 국도 21호선'과 '지방도 735호선' 연결교차로 개설사업이 반영됐다.                                                      / 사진제공 = 김제시청     © 신성철 기자

 

 

 

 

국토교통부의 국도상 병목지점과 위험도로 개선을 위한 6단계 기본계획에 '전주-군산간 국도 21호선'과 '지방도 735호선' 연결 교차로 개설사업이 반영됐다.

 

전북 김제시는 교차로 설치가 완공되면 백구 제1특장차단지와 현재 조성되고 있는 제2특장차단지 및 스마트팜 혁신밸리 등 사업 대상지들을 오가는 통행 차량들의 불편해소 및 접근성이 한층 증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교차로 주변에 거주하는 백구면 부용리와 용지면 월봉리‧봉의리‧송산리 등 지역주민 약 2,000여명이 약 3km를 우회하는 불편이 사라질 것으로 전망했다.

 

그동안 전주에서 김제 백구면 또는 용지면을 진출입하는 차량 대부분이 국도 21호선 학동교차로를 이용할 수밖에 없어 출‧퇴근 시간의 경우 교통사고 위험성 및 상습정체 현상이 상존했다.

 

이 같은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김제시는 지난해 5월부터 전주국토관리사무소에 전주~군산간 자동차 전용도로(국도 21호선)와 용지면 진입도로인 지방도 735호선을 연결하는 교차로 설치(평면교차로 L=1.4km)를 지속적으로 건의한 결과, 추가 반영이 결정됐다.

 

<ⓒ 브레이크뉴스 새만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안군 (재)근농인재육성재단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