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부안군 '설맞이 장보기 행사' 개최
권익현 군수 등 700여명… 전통시장 활성화 견인차 역할
기사입력: 2020/01/23 [11:49]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 새만금
이한신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권익현(앞줄 왼쪽에서 다섯 번째) 전북 부안군수와 공무원을 비롯 지역 각 사회단체 회원 등이 23일 설명절을 맞아 지역경기 회생을 위해 '상설시장'을 찾아 장보기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 사진제공 = 부안군청 기획감사실 최광배                                                                                                                                                             © 이한신 기자

 

▲  권익현(왼쪽) 부안군수가 '상설시장'을 찾아 물건을 구입하는 과정에 구입 빈도가 높은 제수용품을 점검하는 등 시장운영의 애로사항을 격의 없이 청취하고 있다.                                                                                  © 김현종 기자

 

▲  권익현(오른쪽 첫 번째) 부안군수가 한 직원이 지역화폐인 '부안사랑상품권'을 이용, 제수용품을 구입하는 것을 보고 환하게 웃고 있다.                                                                                                                         © 김현종 기자

 

▲  회를 뜨는 실력이 보통이 아니네~~                  권익현(가운데) 부안군수가 상설시장을 찾아 제수용품을 구입한 뒤 식당가로 발걸음을 옮기기에 앞서 회를 뜨는 모습을 보며 감탄사를 연발하고 있다.                         © 김현종 기자

 

 

 

 

권익현 전북 부안군수가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아 침체된 지역경기 회생을 위해 장보기 행사를 갖는 것으로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을 호소했다.

 

23일 부안군청 공무원을 비롯 지역 각 사회단체 회원 등 700여명은 부안읍 상설시장을 찾아 지난해 7월 1일자로 발행한 '부안사랑상품권'을 이용, 장터 음식을 맛보며 장보기 행사를 가져 명절의 훈훈한 분위기를 물씬 풍겼다.

 

이날 권 군수와 직원들은 "부안 상설시장은 우리 민족의 삶이 고스란히 담겨있는 곳"이라며 "공직자들이 전통시장을 자주 찾아 활력을 불어 넣겠다"는 의지를 담아 전통시장 장보기 캠페인 행사를 대대적으로 전개했다.

 

권 군수는 특히 구입 빈도가 높은 제수용품을 점검하는 등 시장운영의 애로사항을 격의 없이 청취하며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현장행정을 구사했다.

 

부안군청 각 실과 직원 및 사회단체 회원들 역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장보기 캠페인을 마친 뒤 식당가로 발걸음을 옮겼고 전통시장에서 생필품과 제수용품을 구입하며 매출 증가에 힘을 보탰다.

 

부안상설시장 남정수 상인회장은 "아무리 대형마트와 기업형 슈퍼가 입점해도 값이 저렴하고 친절 및 환경 역시 최고인 부안 상설시장의 정(情)이 있는 풍경은 따라오지 못할 것"이라며 "이번 설 명절 장보기 캠페인을 통해 침체된 소비심리가 회복돼 부안군 지역경제가 활성화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권익현 부안군수가 설 명절 장보기 행사를 통해 직접 구입한 물품은 관내 복지시설에 전달될 예정이다.

 

<ⓒ 브레이크뉴스 새만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안군 (재)근농인재육성재단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