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정읍시
내장산관광특구 활성화사업 완료
산책로 개설. 교량 경관조명 등 설치
기사입력: 2015/08/05 [13:34]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 새만금
이창우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내장산관광특구 활성화사업 일환으로 최근 공사가 완료된 서래교의 야간경관조명.  / 사진제공 = 정읍시청     © 이창우 기자

 

 

 

전북 정읍시가 국립공원 내장산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쾌적한 보행환경과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서 추진해온 산책로 개설 등의 내장산관광특구 활성화 사업을 최근 완료했다.

 

정읍시는 그동안 내장산 관광특구 활성화 사업으로 도비 15천만원과 시비 35천만원 총 5억원의 사업비를 투입, 공사를 추진해왔다.

 

우선 42천만원을 들여 내장산 집단시설지구 내 서래교에서 연자교까지 약 297m에 하천산책로를 개설했고, 8천만원을 투입해 3개소의 교량 경관 조명등을 설치했다.

 

이와 관련 실시설계 단계부터 주민설명회를 가져 주민의견을 최대한 반영한 후 4월 실시설계를 거쳐 5월에 공사를 시작한 이후 지난달 말 공사를 마쳤다고 밝혔다.

 

김생기 정읍시장은 하천 산책로가 개설되고 교량 경관조명등 이 설치됨에 따라 내장산을 찾는 관광객들이 편안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산책을 즐기고 ,내장산의 수려한 자연경관과 어우러진 교량경관등의 색다른 볼거리도 감상할 수 있게 됐다앞으로도 내장산이 단순히 단풍철에만 스쳐 지나는 관광지가 아닌 사계절 체류하는 관광명소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정읍시는 이에 앞서 지난 2011년에도 국비 19억원과 시비 20억원 총 39억원을 투입하여 내장산 상가 간판정비와 함께 신선교 확장 등 기반시설 정비 공사를 마무리했다.

<ⓒ 브레이크뉴스 새만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고창 선운사 동백… 붉은빛 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