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익산 시내버스 타면 '와이파이' 무료
1차 8개 노선 60대 적용, 8월까지 전체 버스로 확대
기사입력: 2019/03/26 [13:08]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 새만금
조재수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오는 8월까지 전북 익산지역 시내버스에 '공공 와이파이(WiFi)' 서비스 구축이 완료된다.   / 사진 = 브레이크뉴스 전북서남취재본부 DB                                                                                 © 조재수 기자



 

 

 

 

전북 익산지역 시내버스에 '공공 와이파이(WiFi)' 서비스가 구축된다.

 

이 시범 서비스는 1차로 8개 노선(100번‧101번‧102번‧104번‧107번‧108번‧109번‧300번) 버스60대에 적용이 완료됐으며 나머지 104대는 올 하반기인 8월부터 무료로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도록 시작할 계획이다.

 

시내버스를 이용하는 시민들은 개인 휴대폰 무선 네트워크 설정에서 'Public WiFi@BUS'에 접속하면 고품질 기가급(Gbps) 속도의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익산시 김완수 교육정보과장은 "버스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가계통신비 부담해소 및 고품질 통신서비스 제공을 위해 공공시설 등에 '와이파이 존'을 지속적으로 확대 구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브레이크뉴스 새만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안군 (재)근농인재육성재단
많이 본 뉴스